소개팅 애플리케이션 사업계획서


1회성 만남을 억제하고, 진실한 인연을 찾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 프로필 작성시 신원을 인증하기 위한 자체 필터링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렇게 작성된 프로필을 보고 상대방이 마음에 들면 쪽지나 메일 등의 간단한 대화로 상대방에 대해 알아가게 한다. 최근 앱 서비스 분야에서는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지는 이성과의 만남이 일반화되면서 온라인의 익명성을 기반으로 한 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골드스푼은 이 인증 과정들을 통해 믿을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틴더보다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해야 앱 사용이 가능하며, 상대방을 선택할 때도 비교적 더 많은 고민을 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 후 프로필을 입력하면 사업자는 정한 기준에 맞게 입력했는지 심사하게 되는데, 이 단계를 거쳐야 ‘주선’ 및 ‘선택’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다. 그 다음 이용자에게 일정 시간 간격으로 이성의 프로필이 제공되며, 주선 횟수 및 인원은 업체마다 차이가 있다. 몇 년 째 솔로 생활을 하고 있는 김형범 씨(가명, 33세, 성북구 거주)가 전형적 케이스다.


이웃나라 일본의 경우 조금 일찍 온라인 데이트 시장이 정착해 시장 규모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내가 좋아할 만한 나의 이상형을 매칭해 줄 뿐만 아니라 반대로 나를 좋아할 만한 이성도 매일 매칭을 해준다는 것이다. 해당 업체의 홍보 담당자는 "현실 속에서 나도 누군가에게는 이상형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국내에서 상대를 찾고 싶다면 정오의 데이트 또는 썸데이를, 외국인 상대를 만나고 싶다면 틴더, 범블, 힌지를 추천합니다. 바람이 쌀쌀해지고 누군가를 만나고 싶어지는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봄블링은 이음, 정오의 데이트 등의 기존 성공모델을 답습하는 대신 ‘소셜데이팅의 건강한 진화’를 표방하며 1세대 모델이 가진 구조적 결함을 해결하는 데 주력했다. 소셜데이팅 시장은 세계적으로,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사용의 편리함 때문에 빠르게 커지고 있다. 정보 공개 페이지는 공정위 홈페이지에 있는 웹페이지로, 사업자들은 자신의 사이버몰에 이를 연결해야 한다. 또 광고 모델 등 거짓 회원 정보를 이용해 실제 회원의 사진, 신원정보 및 사용후기인 것처럼 광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자본이 부족한 벤처기업에게 법적 부담을 지울 경우 창업 의욕이 저하되고 장기적으로는 소셜데이팅 시장 축소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사연을 접한 대다수의 누리꾼들은 “다음엔 음식 무게도 정량적으로 나눠 드시길 바란다”, “남자가 사줄 수도 있고 여자가 사줄 수도 있지 그걸 뭐 각박하게 소개팅에서 정확히 나누냐. 그는 “서로 연애 상대 찾으러 오는데 철저하게 반반이 맞는 거 아니냐. 또 “차는 필요 없어서 판 거고 여자분이 먼저 데려다준다고 제안한 것”이라고 했다. 지난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첫 소개팅 후기 및 고민(비용 정산 완료)’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소개팅 상대 여성이 식사비를 3500원 덜 냈다며 정확한 ‘더치페이’를 요구한 남성의 사연이 화제다. 한편, 코코아북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일본 진출을 추진 중이다.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소셜데이팅 어플 ‘스카우트’의 가입자는 500만명에 육박하고 국내 소셜데이팅 어플 ‘이음’은 서비스를 시작한지 1년도 되지 않아 회원 수가 9만명을 넘어섰다. 언론도 연일 ‘나만의 이상형을 찾아라’, ‘연애도 이제 소셜’ 등의 제목으로 소셜데이팅 어플에 대한 기사를 쏟아내고 있다. 그러나 소셜데이팅 어플의 활성화를 반기기에는 많은 문제점이 숨어있다.


또한 최 대표는 “직원들끼리 직급이나 직책을 부르는 대신 닉네임을 부르는 식으로 전환하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라고도 했다. 실제로 현재 CS팀이나 운영팀에서는 이와 같은 제도가 적용되고 있다. 이에 대해 최 대표는 “닉네임을 부르는 것이 직급을 부르는 것보다 훨씬 더 효과적인 것이라고 생각해 시범 도입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전 회사 차원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매체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저작권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중소기업뉴스. 상대방은 대부분 이미 소개팅 앱을 통해 다른 사람과 채팅을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또한 소득 없는 만남에 쓴 택시비와 밥값, 품위 유지를 위해 공들여 치장하는 데 들인 시간 같은 기회비용이 아까워 속 쓰릴 일도 없을 것 아닌가. 그런 맥락에서 줌 소개팅은 온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만남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상대가 어떤 사람인지 탐색은 하고 싶어도 부담스럽게 대면하고 싶지는 않은 마음가짐이라면 더더욱.


이런 시기에 수많은 사람들은 더욱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각종 나들이, 여행 계획을 잡고 싶어 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지인의 소개를 받자니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아무나 만날 수는 없어 맘 편하게 이성을 만나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실정이다. 소개팅 어플업계 관계자는 “불량 사용자에 대해 신고를 받아 운영에 반영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개인 간 피해 사례는 있을 수밖에 없다”며 “본인인증 절차가 확실한 어플을 이용하라”고 조언했다. 소개팅 어플 시장이 단기간 성장한 가운데 이용자를 보호할 제도적 안전장치는 부실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more info 서울 키스방 more info 오피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